본문 바로가기
건강

어지럼증의 원인과 좋은음식 알아봐요

by 포텐션 2021. 5. 9.
반응형

어지럼증의 원인

 

먼저 어지럼증의 원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빈혈이나 저혈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석증과 같은 귀의 평형기관 문제가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은 소화기와 관련된 부분도 있는데요, 체한 경우와 식중독에 걸린경우일 수 있습니다. 증세가 심한 경우엔 곧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야 하며 증세가 심하진 않지만 자주 반복된다면 그에 좋은 음식을 먹는 방법도 나쁘진 않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음식

 

어지럼증 좋은음식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소화기에 관련된 원인은 이에 해당하지 않으니 혈관과 관련된 원인을 중점적으로 하여 좋은 음식을 알아봅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어지럼증 좋은음식 첫번째 - 솔잎입니다. 소나무 잎이 혈액이 잘 순환되도록 도움을 주고 혈관에 관련된 질환들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많이됩니다. 솔잎에는 테라핀, 루틴이라고 불리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것들이 좁은 혈관을 넓혀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어지럼증 좋은음식 두번째 -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철분, 무기질 등이 들어있어서 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드시는 방법은 살짝 데쳐서 드시는건데요, 지나치게 데치시면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어지럼증 좋은음식 세번째 - 미역입니다. 미역하면 생각나는것이 출산이지요. 출산했을때 미역을 많이 먹는데요, 출산시 산모들은 많은 출혈이 생겨 혈액이 모자라 어지러움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이때 철분과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미역을 섭취하게되면 어지러움 증세가 많이 좋아진다고 하지요.

 

어지럼증의 원인

 

어지럼증 좋은음식 네번째 - 파입니다. 파의 여러 부위중에서 흰 뿌리쪽이 어지러움 증세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파의 흰 뿌리 부분을 잘라내어 생강을 넣고 우려내면 어지러움 증세가 금방 호전된다고 합니다.

 

어지럼증 좋은음식

 

어지럼증 좋은음식 다섯번째 - 계란입니다. 요새는 좀 비싸졌지만 그래도 개당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지요. 계란 속에는 단백질, 철분 등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는 어지러움 증세에 도움을 줄 수 있구요, 흰자는 철분흡수에 방해된다고 하니 노른자 위주로 드시면됩니다.

 

어지럼증 좋은음식

 

어지럼증 좋은음식 여섯번째 - 차입니다. 여러가지 차 중에서 국화차와 박하차를 추천드립니다. 국화차의 경우엔 머리를 맑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며 잠을 잘 자도록 도와주는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두통과 어지러움 증상이 있을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박하차의 경우엔 지끈거리는 두통과 흔들리는듯한 어지러움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국화차 박하차에 대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어지럼증에 좋은 국화차 박하차 추천

▶▶ 국화차 ◀◀ 가격 확인 및 후기를 살펴보시려면? 이미지클릭 ↓↓↓ ▶▶ 박하차 ◀◀ 가격 확인 및 ...

blog.naver.com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정리해드려요

음식을 맛있게 잘 먹고 편하고 아무 문제도 없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지요. 바로 장염이 그중에 한 가지ㅇ 입니다. 오늘은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

fourtension.tistory.com

 

 

체했을때 증상 열이 나는 경우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는 좋은데 다 먹고나서 체해버리면 아주 괴롭지요. 과장한다면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느낌이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체했을때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체했

fourtens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