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황장애 극복방법 증상 원인 알아보기

by 포텐션 2021. 5. 10.
반응형

공황장애 극복방법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약물적인 치료법이며 다른 하나는 약물적인 치료법입니다. 아무래도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치료해서 좋아진다면 좋겠지요? 먼저 비약물적인 공황장애 극복방법입니다.

 

공황장애 원인 증상

비약물적인 공황장애 극복방법

비약물적인 공황장애 극복방법으로 인지행동치료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보통 공황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신체적 변화 및 자신 주변의 환경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불안감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사고의 과정에 대해서 교정을 해주는 것을 인지행동치료라고 부릅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
공황장애 원인 증상

 

 

인지행동치료의 방법으로는 호흡법이나 근육이완법등이 대표적입니다. 무엇보다도 환자의 적극성이 따라주어야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치료가 끝난 후에도 꾸준히 개선하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일반적인 인지행동치료 후에 노출치료라는것이 하게되는데요, 불안요소에 반복노출을 시킴으로써 치료하는 이것을 해주게되면 약물로 하는 것 만큼의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황장애 원인 증상

 

약물적인 공황장애 극복방법

약물적인 공황장애 극복방법은 손쉽게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면에서 좋습니다. 약물적인 치료방법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첫번째는 항우울제입니다. 항우울제는 우울증치료에 주로 사용되지만 불안증세를 감소시켜주는 기능이 있기때문에 공황장애 치료에도 잘 쓰입니다. 항우울제는 우리 뇌에서 세로토닌의 효과를 증대시켜주어 치료를 해줍니다.

 

공황장애 원인 증상

 

두번째는 약물적 공황장애 극복방법은 신경안정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없애주고 편안한 잠을 유도해주는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증세가 심한 초기에 신경안정제와 항우울제를 병행해서 진행하며 어느정도 좋아지게된다면 신경안정제를 빼고 항우울제로만 치료를 합니다. 보통은 6개월에서 1년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공황장애 원인 증상

 

약물적인 치료로만 치료한다면 약물치료가 중단된 후에 재발할 수 있기때문에 비약물적인 인지행동치료를 병행하며 약물치료를 중단시키는 방법이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원인 및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기원하신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공황장애 원인 증상

 

 

어지럼증의 원인과 좋은음식 알아봐요

어지럼증의 원인 먼저 어지럼증의 원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빈혈이나 저혈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석증과 같은 귀의 평형기관 문제가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

fourtension.tistory.com

 

 

체했을때 증상 열이 나는 경우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는 좋은데 다 먹고나서 체해버리면 아주 괴롭지요. 과장한다면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느낌이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체했을때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체했

fourtens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