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총정리

by 포텐션 2021. 4. 22.
반응형

 

2021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생활수급차,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2021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및 카드발급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6세이상, 2015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자로 하며 
▣ 카드발급기간 : 2021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 카드사용기간 : 카드발급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 유지할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없이 자동으로 2021년 지원금을 개인의 문화누리카드로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① 주민센터 방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②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혹은 앱 접속

체크할 사항 : 농협 영업점 전화연락을 통해 공카드 수량여부 확인하고 카드를 받은 후 인터넷이나 ARS로 수령등록을 완료해야 사용가능합니다.

 

③ 전화ARS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만14세 이상, 유효기간 22년 이후 카드와 본인 명의 휴대전화 소지한 대상자만 가능합니다.
전화 재충전은 복지시설 거주자와 알뜰폰 사용자는 전화 재충전이 불가합니다. 다만 알뜰폰의 경우 LGU+만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허용 및 비허용

2020년 7월부터 문화누리카드 결제 비허용 품목이였던 "문구"류가 결제 가능 품목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공예, 화방 에서 판매하는 필기구, 색종이, 색연필, 가위 등 모든 문구류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허용품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허용품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안되는 비허용품목도 있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비허용품목 및 예외적 허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비허용품목 중에서도 예외적 허용으로 테마파크, 영화 상영관에서의 식음료구매, 수영복, 한복 구매등은 예외적으로 허용되어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해졌으니 위에 표를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 찾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상단에 사용하기 ▶ 온라인 가맹점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가맹점 검색도 온라인 가맹점 검색과 마찬가지로 문화누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상단에 사용하기 ▶오프라인 가맹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www.mnuri.kr/mobile/useOfCard/mobileAgree.do) ☜ 내위치 가맹점 찾기

에서 위치정보 동의하시고 내가 사는 곳 주변 가맹점을 찾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담이용안내

온라인상담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자주묻는 질문(FAQ) 또는 온라인상담(묻고답하기)을 통해 문의

 

전화상담(T.1544-3412)
1번 재충전 / 2번 잔액조회 / 4번 상담원연결

 

주민센터 방문

카드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확인이나 변경에 관련된 업무는 전화상담이 어려우니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세요.

 

문자상담

문의내용을 문자메시지로 작성한 후 1544-3412로 전송해주세요.

문자상담은 카드발급, 재충전방법, 본인충전금 충전, 환불방법, 카드수령등록 방법, 신청방법, 카드비빌번호 변경 방법, 온라인 사용등록 방법, 가맹점 조회 등에 한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채팅/챗봇 상담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상담이용안내 채팅상담 바로가기 메류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은 이렇게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은 이렇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 해야하나? 다른 것을 시작해볼까? 30대 중후반정도 되면 한번쯤 고민을 해보는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새로운 것을 배우는

fourtension.tistory.com

 

 

도시가스 요금감면 및 절약법

복지수급자로 도시가스 요금감면인데도 감면 대상자인지 모르거나 신청을 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감면을 알아보고 가스 절약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

fourtension.tistory.com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받기 다자녀가구 등에게 혜택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받기 다자녀가구 등에게 혜택 고효율 가전 구매 환급사업 코로나 19 등으로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난해부터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비용을 10프로 환급해주

fourtens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