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홈스쿨링 절차 알아볼까요

by 포텐션 2021. 3. 23.
반응형

홈스쿨링 절차

 

혹시 홈스쿨링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 방송에 축구 국가대표였던 이동국씨가 나왔었지요. 현재 다섯명의 아이들을 두고있는데요, 홈스쿨링으로 키우신다해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있어요. 오늘 함께 알아볼 것은 홈스쿨링입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홈스쿨링 절차

홈스쿨링

홈스쿨링이란 Home + Schooling 의 합성어로, 학교가 아닌 집에서 독자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굳이 학교에서 공부를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거나 기타 부득이한 상황으로 집에서 공부하는 것인데요, 학교 다니는 것이 너무 큰 스트레스를 주거나 본인이 꼭 해야만 하는 진로가 있어서 학교를 다니지 않고 그 쪽으로 집중해야하는 경우에 선택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홈스쿨링 절차

 

의무적으로 정해진 학교의 시스템에 따라가는 것보다는 오히려 홈스쿨링을 통해서 공부했을 경우에 꿈을 더 빨리 이루는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시간에 있어서의 자유가 있고 통제에서 벗어나는 것이기때문에 홈스쿨링을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계획을 짜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스쿨링 절차

 

 

 

본인이 의지를 가지고 공부하지 않으면 이도저도 아닌것이 될 수 있기때문에 마음을 먹고 홈스쿨링을 시작하였다면 제대로 계획하고 제대로 실행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홈스쿨링 절차

 

홈스쿨링 절차

홈스쿨링 절차를 말씀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는 의무교육이기에 간단히 자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과 본인의 보호자가 홈스쿨링을 위해 자퇴하겠다고 마음의 결정을 내렸다면 학교측에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홈스쿨링 절차

 

그렇게 되면 정원외관리대상이 되는데요, 가정방문위원회에서 상담을 하게되고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확인한 후에 결정이 이루어집니다. 그 이후에는 집에서 공부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홈스쿨링 절차

 

그렇다고 아예 학교와 등지고 지내는 것은 아닙니다. 중간중간 학습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것은 체크대상이 되므로 보고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홈스쿨링 절차

 

이동국 홈스쿨링 생각하신다면 도움이 될만한 글을 아래에 준비해보았습니다.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blog.naver.com/mayking7/222228092584

 

이동국 홈스쿨링 생각하신다면 도움되실만한 글

이동국 홈스쿨링 생각하신다면 도움되실만한 글​요새 사회적 거리두기로 아이들을 학교나 학원에 보내기도...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