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by 포텐션 2021. 9. 16.
반응형

콩나물처럼 생긴것이 콩나물이 아닌 채소가 있죠. 바로 숙주입니다. 오늘은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을 알아보려해요.

 

숙주는 녹두가 발아한 것을 뜻합니다. 녹두 자체도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녹두가 발아한 숙주는 영양소 중에서 비타민 수치가 엄청나게 상승한다고하지요. 비타민 A B C 가 2배에서 40배까지 증가한다하지요.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1

이제 본격적으로 숙주나물 데치기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먼저 준비물을 알아볼게요. 숙주 한 봉, 챔기름 1숟가락, 굵은소금 1숟가락, 맛소금 0.5숟가락, 다진마늘 0.5숟가락, 잘게다진파, 깨 가 되겠습니다.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2

숙주를 건강하게 먹으려면 깨끗하게 씻어야겠지요. 수돗물을 받아놓은 다음에 숙주 한 봉을 모두 집어넣고 흔들어서 씻어줍니다. 1차로 씻은 다음에는 수돗물을 틀어놓은 상태에서 2차로 씻어줍니다.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3

냄비에 물을 충분히 담습니다. 불을켜고 물이 끓어오르려고하면 가지고있는 굵은 소금을 투하합니다. 그 다음 2차까지 깨끗이 씻어놓은 숙주를 집어넣습니다.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4

드디어 숙주나물 데치기 과정입니다. 제일 중요한 건 데치는 시간인데요 1분도 아닌 3분도 아닌 딱 2분입니다. 초로 말씀드리면 120초가 되겠네요. 시간을 잘 지켜주셔야 딱 적당히 데쳐집니다. 시간이 되면 찬 물에 집어넣어 식감을 살려줍니다.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 5

이제 데쳤으니 무쳐야겠지요. 숙주나물을 볼 안에 집어넣고 참기름, 맛소금, 다진마늘을 집어넣은 후 이리저리 충분히 무칩니다. 그 다음 깨와 파를 넣어서 살짝 버무려서 무치기를 마무리해주시면 숙주나물이 완성됩니다.

 

 

오늘은 숙주나물 데치기 및 무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몸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다고하니 한 번쯤 시도해보심도 괜찮을 듯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